위 버튼 누르시면 바로 듣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

tvN 토일 드라마 <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> OST


Part 1 : START!

Stray Kids (스트레이 키즈) 멤버 리노, 승민, 아이엔이 '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' OST 첫 번째 주자로 나선다.

'START!'는 어두웠던 지난 일들은 뒤로하고, 현재를 사랑하며 힘차게 나아가자는 밝고 긍정적인 가사를 담은 곡이다. 풍부한 사운드 위에 세 멤버의 보컬이 각각 개성을 드러내면서도 솔로와 단체 파트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극의 몰입도를 배가할 예정이다. '슬기로운 의사생활' 시즌1·2, '스물다섯 스물하나' 등 다수 인기 OST에 참여한 밴드 문콕 멤버 오동준이 작사, 작곡, 편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더했다.

특히, 'START!'는 역대급 라인업을 자랑하는 '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' OST의 포문을 여는 첫 번째 트랙이다. 제목 그대로 OST의 힘찬 시작을 알리는 곡으로, 각기 다른 사연 속에 사회초년생의 레지던트로서 도약해 나갈 주인공들의 모습과 오버랩 돼 곡이 가진 메시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.


Part 2: Sunny Day

아이브(IVE) 멤버 안유진이 데뷔 첫 드라마 OST를 가창한다.

'Sunny Day'는 햇살처럼 반짝이는 신나는 리듬 위에 안유진(IVE) 특유의 맑은 음색이 더해져 봄날의 따스함을 전한다. 우당탕탕 청춘들이 일상 속 어떤 일이 펼쳐질지 모르는 미래에 대한 좌충우돌 설렘을 담은 곡으로, 레지던트들의 하루하루를 밝게 물들일 전망이다.

특히, 안유진(IVE)은 앞서 웹툰 '더 그레이트'와 영화 '위시' OST 등에 참여한 데 이어, 이번 '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'을 통해 데뷔 첫 드라마 OST를 가창한다. 긍정적인 에너지로 글로벌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안유진의 포근한 목소리는 드라마 전개에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.